[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서울 근교 가 볼만한 겨울축제, 가평 여행지 추천

아침고요수목원의 ‘오색별빛정원전’은 다양한 조명과 빛을 활용하여 야외 정원에 특별한 테마로 표현하는 야간 조명 행사입니다.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자연과 빛의 조화를 추구하며 국내 최초로 시도된 새로운 빛의 풍경을 제공하는데, 우리나라 자연의 아름다움을 인공적인 조명 아래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매년 동절기인 12월에서 3월까지 열리는 ‘오색별빛정원전’은 LED 전구를 사용하여 아침고요수목원의 아름다운 정원에 화려한 빛 축제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오색별빛정원전 기본정보

오색별빛정원전
출처 : 아침고요수목원 공식 홈페이지
  • 축제기간 : 2023.12.01. ~ 2024.03.17.
  • 축제장소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아침고요수목원
  • 가격정보 : 어른 : 11,000원 / 청소년 : 8,500원 / 어린이 : 7,500원
  • 문의전화 : 1544-6703
  • 공식 홈페이지 : 아침고요수목원
  • 인스타그램 : morningcalm_garden

 

 

오색별빛정원전 행사내용

10만여 평 아침고요수목원의 야외 정원 곳곳을 다양한 조명과 화려한 빛을 이용하여 특별한 테마로 표현한 야간 조명 점등행사입니다.

매년 12월에서 3월 (동절기)사이에 개최되는 ‘오색별빛정원전’의 점등 시간은 오후5시 ~ 오후 9시 (토요일은 오후 11시까지 연장 운영)입니다.

오색별빛정원전
출처 : 아침고요수목원 공식 인스타그램

아침고요수목원의 오색별빛정원전은 자연과 빛의 조화로움이 만들어낸

사랑, 동물, 식물 등의 다양한 테마를 겨울 밤 빛의 정원으로 표현하여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고, 행사장 내 멋지고 화려한 포토존을 마련하여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오색별빛정원전
출처 : 아침고요수목원 공식 홈페이지

봄, 여름, 가을, 각 계절마다 나름의 아름다움을 뽐냈던 식물들이

모두 추위에 고개를 떨구고, 겨울을 나기 위한 준비에 들어갑니다.

흰 눈으로 뒤덮인 정원의 맑고 소박해진 모습이 너무나 고요하고 평화롭습니다.

눈길을 따라 천천히 걷다보면 자연의 고요함 속 들려오는 새들의 지저귐과

얼음 밑으로 흐르는 청량한 물소리가 우리네 마음을 맑게 해줍니다.

오색별빛정원전
출처 : 아침고요수목원 공식 홈페이지

 

오색별빛정원전 주변 가볼만 한 곳

1. 가평 사계절 썰매장

가평 가볼만 한 곳

가평군 상면 덕현리에 위치한 가평 사계절 썰매장은 조종천 계곡과 어우러져 여름에는 물썰매장,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운영됩니다.

초·중급용의 슬로프와 수평 보행기(무빙워크)가 설치되어 있고, 매점 및 식당 등의 휴게시설과 남녀 탈의실 및 샤워실, 야외 수영장, 그늘막 4동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여름에는 시원한 물줄기를 가르고, 겨울에는 하얀 눈을 가르며 짜릿한 쾌감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용요금 : [중학생 이상] 일반 7,700원  가평군민 6,600원 / [어린이] 일반 5,500원  가평군민 4,400원

이용시간 : [여름물썰매장] 10:00 ~ 17:00 / [겨울눈썰매장] 10:00 ~ 17:00

 

2. 가평 양떼목장

가평 양떼목장

가평 양떼목장은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1209에 위치한 6만 여 평 초지의 목장 겸 카페입니다.

양 먹이 주기 체험 등 이색적인 체험을 하며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이며, 양 뿐만 아니라 알파카, 당나귀, 미어캣 등의 동물들도 있어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곳입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오픈하며, 먹이 주기 체험은 오후 5시40분에 마감합니다.

이용권 가격 : 입장료+건초체험  8,000원, 패키지티켓(입장료+건초체험+음료,티)  13,000원

※ 24개월 이하 유아는 무료(증빙서류 확인), 가평군민  4,000원(본인한정, 신분증제시)

 

3. 자라섬

자라섬

자라섬은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번지 일원에 있는 섬으로, 1943년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북한강에 생기게 되었습니다.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 하여 ‘자라섬’이라는 이름을 얻었으며,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 섬으로 이루어져 오토캠핑장, 레저시설 및 자연생태 테마파크인 ‘이화원(二和園)’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자라섬은 캠핑으로도 유명하지만 2004년부터 열리고 있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4. 쁘띠 프랑스 & 이탈리아 마을

쁘띠 프랑스 & 이탈리아 마을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 마을은 우리나라 안의 작은 유럽 마을 같은 곳입니다.

인근 청평호의 시원한 경치와 멋지게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드라마 세트장 같이 예쁜 집들과 골목길, 그리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탈리아 베니스의 가면축제를 주요 테마로 하여 여러 행사들도 진행되어 볼거리 즐길거리도 예전보다 훨씬 더 풍성해진 쁘띠 프랑스 & 이탈리아 마을입니다.

연중무휴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입장료는 두 마을 통합입장료는 대인 19,500원, 소인 17,000원이며, 한 마을만 입장할 경우 대인 12,000원, 소인 10,000원입니다.(소인은 36개월 ~ 초등학생)

 

이상으로 오늘은 겨울철 가 볼만한 축제인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의 오색별빛정원전과 가평의 여행지들에 대해 소개해 보았습니다.

오색별빛정원전을 통해 식물들이 휴면에 들어가는 동절기 수목원의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보시고, 소개해드린 가평의 여행지들도 방문하여 멋진 추억들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