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맛집 추천 3곳 – 초전집, 힙한식, 복이네전복죽

올 여름 휴가로 남해에 다녀와서 직접 가본 남해 맛집 3곳을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이번이 두 번째 남해여행이었는데 지난 번 여행 때도 그렇고 남해의 맛집을 검색하거나 직접 식당들을 찾다보면 지역 특산물이 죽방멸치여서인지 멸치쌈밥이 주로 많이 검색되고, 눈에 띄는 음식이었습니다.

하지만 멸치의 비린맛을 좋아하지 않는 와이프 덕분(?)에 멸치쌈밥은 시도조차 하지 않았답니다.

그러다 이번에 우연치 않게 상주은모래비치 주변에서 맛집을 찾다가 초전집힙한식을 알게 되었고, 또 돌아오는 길에 우연히 들르게 된 복이네전복죽을 알게 되었습니다.

 

초전집

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동부대로 9

남해 맛집 추천 - 초전집

초전집은 초전몽돌해변으로 들어가기 직전의 큰 길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해 맛집 추천-초전집

주차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주로 식당 앞에 합니다. 저희는 식사 시간을 조금 피해서 갔는데도 사람들이 많아 식당 건너편 큰 길가에 주차하였습니다.(다른 사람들도 식당 앞에 주차공간이 없으면 저희처럼 식당 건너편 큰 길가에 주차를 했습니다.)

초전집 메뉴

초전집에는 위의 6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희는 평이 괜찮고, 아이들도 함께 먹을 수 있는 육회 꼬막비빔밥을 먹었습니다. 다른 테이블에서 닭다리살 숯불구이를 먹는 걸 보고 먹어보고 싶었지만 배가 불러 먹어보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남해 맛집 추천-초전집

참고로 다른 사람들의 평에 의하면 육전 꼬막비빔밥 보다는 육회 꼬막비빔밥이 더 낫다고 합니다. 그리고 닭다리살 숯불구이와 한우물회도 맛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초전집은 평일엔 오전 11시에 오픈해서 오후 7시30분까지 열고, 라스트 오더는 오후 7시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엔 오전 11시에 오픈, 오후 8시에 닫으며 라스트 오더는 오후 7시30분 입니다.

평일엔 브레이크타임이 없지만 토요일과 일요일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타임 입니다.

저는 평일 점심시간을 조금 피해서 갔는데 휴가철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아 30분 정도 대기하다 들어갔습니다. 평소 주말에도 대기가 좀 있다고 하니 이점 유념해서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힙한식

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동부대로 2

남해 맛집 추천-힙한식

힙한식은 주소와 지도에서 알 수 있듯이 초전집과 매우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남해 맛집 추천-힙한식

힙한식의 주차식당 앞 혹은 식당 옆에 있는 편의점을 돌아서 들어가면 나오는 별도 주차장에 할 수 있습니다.(식당 옆의 편의점 앞에는 주차하시면 안됩니다.)

남해 맛집 추천-힙한식

남해 맛집 추천-힙한식

힙한식은 남해의 음식점 중 최고의 웨이팅을 자랑합니다. 식당 앞에 위와 같이 식당이용 안내와 웨이팅하는 방법까지 친절히 알려줄 만큼 기나긴 웨이팅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만큼 찾는 손님이 많고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는 얘기겠지요.

참고로 저희는 11시 오픈 두 시간 전 쯤 식당 앞의 웨이팅 및 주문 패드에 선주문 등을 해놓고(오픈 두 시간 전 쯤 작성하니 대기번호 44번) 근처 커피숍에서 11시 오픈 후 2시간 반 정도를 기다려서 1시 반이 조금 넘은 시간에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남해 맛집 추천-힙한식

힙한식의 메뉴는 정말 간단합니다. 음료를 제외하면 식사류는 전복솥밥, 양념목살구이, 해물파전이 다 입니다. 이 세가지 메뉴로 남해 최고의 웨이팅을 자랑한다니 맛이 더욱 궁금해졌습니다.

남해 맛집 추천-힙한식

남해 맛집 추천-힙한식

남해 맛집 추천-힙한식

남해 맛집 추천-힙한식

드디어 음식 영접!! 저희가 고른 메뉴는 해물솥밥과, 바삭 해물파전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삭 해물파전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와이프는 초전집보다 힙한식의 음식이 더 맛있고 해물솥밥도 완전 만족한다고 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선호하는 저는 해물솥밥은 삼삼하면서 깔끔한 맛이었습니다.(그렇다고 맛이 없었던 건 아닙니다~ 맛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간이 좀 더 셌으면 좋겠다는 바람ㅋ)

힙한식은 매주 화요일이 정기휴무이며, 화요일을 제외한 다른 평일엔 11시 오픈, 오후 4시에 닫고 라스트 오더는 오후 3시 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엔 11시 오픈에 오후 5시에 닫고 라스트오더는 오후 4시 입니다.

하지만 라스트오더 시간이 되기 훨~씬 전에 재료소진으로 주문이 마감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이점 유념하시어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이네전복죽

주소 : 경남 남해군 남해읍 화전로96번가길 16-1

남해 맛집 추천-복이네전복죽

복이네전복죽은 남해공용터미널이 있는 남해군의 가장 중심가(읍내)에 위치해있습니다.

남해 맛집 추천-복이네전복죽

남해전통시장 등이 있는 읍내의 골목 어귀에 위치하다보니 가게 앞이나 근처에는 마땅히 주차공간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복이네전복죽에 방문하기 위해 차를 가지고 가신다면 조금 멀리 떨어진 길가에 주정차 단속을 피해 주차하시거나 전통시장의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남해 맛집 추천-복이네전복죽

복이네전복죽의 메뉴도 전복죽, 문어숙회, 소라숙회 이렇게 3가지로 매우 단출합니다.

그만큼 개별 메뉴들의 요리에 집중을 할 수 있겠죠?! 특히 메뉴 중 제대로 요리라고 얘기할 수 있는 건 전복죽 뿐이니 전복죽이 맛있지 않을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남해 맛집 추천-복이네전복죽

남해 맛집 추천-복이네전복죽

저희는 전복죽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문어숙회를 먹어봤습니다.

전복죽은 첫술을 뜨는 순간 그 진하고 고소한 맛에 감탄!! 프렌차이즈 죽집의 별하다는 전복죽에 비할 수 없는 진한 고소함이었습니다.

우연치 않게 들른 집이 다행이도 맛집이어서 너무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복이네전복죽은 오전 8시에 오픈하여 오후 8시까지 영업을 하니, 너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맛있는 아침식사를 원하신다면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점심이나 저녁식사로도 너무 좋습니다.

참고로 방문하시기 10~15분 전 쯤 전화로 방문예약을 하면서 전복죽을 미리 주문해 놓으면 식당 도착과 동시에 맛있는 전복죽을 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가 2023년 여름 남해로 휴가를 다녀와 직접 가본 맛집 3곳을 소개해봤습니다. 남해에서 멸치쌈밥말고 맛있는 음식을 찾으신다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맛집 3곳을 방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ps.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주변(도보 5분 거리) 가성비 갑 숙소 추천!!

Leave a Comment